728x90
반응형

가치 판단에서 중요

 

모든 것은 가치대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.

 

집단지성

 

- 다수의 개체들이 서로 협력하거나 경쟁을 통하여 얻게 된 지적 능력의 결과로

얻어진 결과물

 

집을 일부러 비싸게 구하려는 사람은 없음 

어떻게든 깎고 다른 것과 비교하려는 습성 

자연스럽게 시장에서 깎을 수 없는 가격으로 거래가 됨

 

대안의 부재 "중요한 개념" - 예를들어 오피스텔은 많이 공급대 대안이 잘됨(가격이 잘 오름)

 

대안의 부재가 가격 상승 여력을 만든다.

 

위치 - 도시,지역 

편리함 - 종류,구조,인프라

관심 - 사람들의 수요(사람들의 고정관념)

우월감 - 나를 나타내는 명함

 

가격의 3단 변화 

 

계획/과정/현실화

 

지하철 예시

 

시간의 레버리지 적용 지하철이 생겨 가치의 변화 

사람들은 막연하게 기다리는 걸 싫어한다.

 

신도시의 사례 

 

분당의 판교 수원의 광교로 인프라가 없어 불편하지만

시간이 많이 지나면 그 신도시 인프라가 구축되어 

집 값이 상승 

 

계획 없는 기다림은 가치 변화가 없다.

 

물건 수는 같은데 돈의 양이 늘면 가격은 상승한다.

 

내 집이 오르는만큼 남도 오른다.

 

물건 숫자가 줄면 가격 상승 

뼈대는 멀쩡해도 취향에서 멀어진다.

 

고층 아파트 사는게 더 부자라고 생각해 선호 

 

헌 것에서 새 것 불편에서 편리 

 

입을 옷이 없네 트렌드의 변화 

 

변화의 길목에 내가 미리 들어가 있어야 내가 돈을 번다.

 

그냥 사놓고 기다리면 오르는게 절대 아니다.

 

내 물건이 사람들의 취향에서 멀어진다면 ? 

 

트렌드를 읽지 못하면 오히려 손해.

 

사람들의 관심 우월감이 중요 트렌드를 읽어야 한다. 

 

최종 정리

 

- 모든 물건은 시대에 맞는 평가를 받는다

- "대안의 부재" 꼭 기억할 것 

- 계획/과정/현실화 3번의 가격 변화

- 돈의 양이 늘면 가격은 오른다

- 취향이 바뀌면 가격은 급등한다.

- 대세상승과 개별상승을 같이 노린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